본문 바로가기
Tips

Unity : Scripting Backend 가 Mono로 Disabled 되어 있을 때

by Toast 2022. 9. 3.
반응형

구글 Google Play 정책상, 64비트 버전의 앱을 제공해야 합니다.  https://android-developers.googleblog.com/2019/01/get-your-apps-ready-for-64-bit.html

 

안드로이드 Android 64비트로의 진행을 위하여 유니티 unity  설정 중,    Scripting Backend 설정을 IL2CPP 로 지정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Target Architectures 설정 중 ARM64를 선택할 수 있지요.

 

그런데 오늘 유니티 Unity 2021.3.9f1 Personal에서 그 설정을 하려고 보니, Scripting Backend 설정의 선택창이 회색으로, 선택불가능하게 disabled 되어 있었습니다. 

 

 

아무리 구글링을 해도 이러한 케이스가 나오지 않아 거의 한 시간을 헤맸는데요...

비로소 아래와 같이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첫 스크린샷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보이시나요?

 

정답은 : 스크린샷 최상단의 재생버튼입니다. 

유니티가 Play모드일 때는 해당 설정을 바꿀 수가 없는 것이었습니다..!

설정창을 끌 것도 없이, 플레이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설정이 바로 선택가능하게 활성화됩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f you can't change 'Scripting Backend' on unity,  you should check unity is on 'Playin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