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Unity, 유니티, AndroidX dependencies, Gradle 해결 케이스

by Toast 2022. 10. 4.
반응형

유니티unity 를 통해 ADmod 을 추가한 후 빌드를 하니 아래의 에러메시지가 출력됩니다.

 

This project uses AndroidX dependencies, but the 'android.useAndroidX' property is not enabled. Set this property to true in the gradle.properties file and retry.

 

gradle.properties 파일을 수정하라는 것 같은데, 해당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로 해소 하였기에 남깁니다.

 

 

 

1. Assets/Plugins/Android/gradleTemplate.properties 파일을 메모장 등으로 엽니다.

2. **ADDITIONAL_PROPERTIES**   아랫줄에 아래 코드를 넣습니다.   

**ADDITIONAL_PROPERTIES**
android.useAndroidX=true

3. 유니티 > Build Setting > (Android) > PlayerSetting > 좌측탭에서 Player > 안드로이드 탭에서 Publishing Setting 에서  Custom Main Gradle Template를 체크 해제 해 주었습니다.

4. 그리고 다시 빌드를 시도하자, Android Depependencies 팝업이 출력되면서 많은 파일들이 다운로드 되었습니다.

5. 이후 빌드 성공

 

정확히 어떻게 해소된 것인지 연구하지 못한 상태입니다만,  애 먹었기에 남겨놓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