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iLoud MM 노이즈 단점

by Toast 2020. 2. 27.
반응형

iLoud Micro Monitor 스피커에서  아무 입력이 없음에도 화이트노이즈/히스노이즈 발생
제조사에서는 보내보라고 하는데 해외직구라 포기하였습니다.

쉬- 소리가 나는데 이건 껐다가 켜다 보면 종종 생기지 않기도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스믈스믈 노이즈가 올라옵니다.
화이트 노이즈는 늘 있는데, 볼륨노브를 -inf 에 가깝게 (9시방향) 설정하여 애써 외면하고 있습니다.

일단 음악을 틀면 어느정도 무시가 가능한데,
모니터 스피커이다 보니, 악기 하나하나만 들을때 빈소리에 들려오는 노이즈가 영 거슬리네요.

블루투스 연결시에는 또 독특한 노이즈가 발생하기에
아예 연결도 하지 않고 쓰고 있습니다.

소리는 좋은데, 늘 켜놓고 쓰기에는 거슬려서 아쉽습니다.
이게 뽑기 실패인지, 아니면 제가 민감해서 그런지..   저도 궁금하네요.
아답터를 새로 구매해볼까도 고려중입니다.

 

-- 2020년 하반기 추가

9월 17일에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왔습니다 :
"안녕 난 ㅇㅇㅇ인데, 너의 포스트를 봤어. 나도 같은 이슈가 있는데.. IK가 어떤 지원을 했니?"

저는 IK가 물건을 보내라 했으나, 한국이라서 보낼 수 없어 그냥 쓰고 있다고 답변했고, 답변한 김에 제 포스트에 다시 찾아가봤는데요.

해당 포스트에 같은 이슈를 겪고 있는 또 다른 이가
IK의 주장대로 전원부 이슈로 발생하는 것 같지는 않다며
어댑터를 바꾸거나 접지를 확인한.. 매우 상세한 실험결과를 포스팅해놓았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삭제되었는지 찾을 수가 없네요..?
구글 검색결과에서는 볼 수 있습니다만, 클릭해보면 작성자인 저는 볼 권한이 없다고 나옵니다.

 

 

---- 2020년 하반기 추가

온라인 상에서 유명한.. 전자파차단 멀티탭에도 연결해 보았었는데, 별 도움을 못 받았습니다.

 

----엔딩

하여 근거리 모니터 오디오보다는, 멀티룸으로 사용하기 위한 블루투스 스피커로 쓰고자 합니다.
블루투스 연결 거리를 파악해보아야 할텐데, 셋팅을 바꿀 엄두가 안나네요... 
  2021년 1월 1일 추가 >> iLoud 블루투스 단점

멀티룸 구축 관련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셔요
네트워크 오디오 : 멀티룸 구성기 [클릭] 

 

--- 2021년 추가

돌연 고장났습니다. ㅠㅠ .  관련 글을 아래에 붙입니다.

iLoud 우퍼/볼륨노브 고장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