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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쉐어기능 쓰기 : Native Share Asset 활용
Toast
2022. 9. 25. 2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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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 올라와 있는 asset 을 활용하여 쉐어기능을 간단하게 구현해봅니다.
1. 해당 에셋의 URL입니다. 정보창에 개발하신 분의 깃허브 등도 링크되어 있습니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integration/native-share-for-android-ios-112731
2. 무료구매 후 Open In Unity 클릭
2-1. Open In Unity 가 작동하지 않으면 ->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메뉴 중 Window > Package Manager 를 여시고, Packages:MyAsset을 통해 Import 하세요
3. 모두 임포트 하시고 나서는
4. Share버튼 아래에 Create Empty > 오브젝트명 적당히 지정 (저는 Share로 하였습니다)
5. 4에서 만든 오브젝트에 Add Component > New Script > 적당한 파일명으로 생성 (저는 Share로 하였습니다)
6. 스크립트 파일 내부에 적당한 함수명 생성 (저는 ShareApp으로 하였습니다)
7. 아래 코드 적당히 수정
public class Share : MonoBehaviour
{
public void ShareApp()
{
new NativeShare()
.SetSubject("I Like this Game") // 제목을 입력합니다.
.SetText(
"\nMy Record: " + PlayerPrefs.GetInt("저장레코드").ToString() + "TRY THIS\n") // 내용을 입력합니다.
.SetUrl("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여기에.구글주소") // 구글플레이주소를 입력합니다.
.SetCallback((result, shareTarget) => Debug.Log("Share result: " + result + ", selected app: " + shareTarget)) // 여기는 그냥 둡니다.
.Share(); // 여기도 그냥둡니다.
}
}
8. Share 버튼에 ShareApp 할당하기 위하여 만들었던 Share 오브젝트를 버튼의 On Click으로 드래그하여 할당.
8-1. 이후 No Function 의 드롭박스를 클릭하여 Share > ShareApp()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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